사순절기: 죄를 제거하는 사역을 합시다. 


예수님께서는 죄를 정결하게 하는 일을 하러 오셨다(1:3). 교회와 성도도 죄가 증가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죄를 수효를 줄여야 합니다. 죄를 제거해야 합니다. 이것이 교회가 할 사역입니다.


1. 침묵으로 죄를 전염시키거나 증가시키지 맙시다. 험담, 소문, 남을 흉보는 것은 죄를 퍼트리는 행위입니다. 비방하는 자는 방화범과 같이 공동체를 불태웁니다. 침묵으로 죄의 증가를 막을 수 있습니다. 뜬 소문이나 뒷담화를 듣고서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보내시기 바랍니다.


2. 관대한 해석을 함으로써 죄를 막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은 관대하게 해석함으로써 많은 죄를 덜어주고 덮을 수가 있습니다. ‘무슨 사정이 있겠지그 상황을 다 모르니까 일단 좋게 해석하고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3. 용서는 죄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용서는 죄에게 그 능력을 빼앗지만, 용서하지 않고 꽁하고 있으면 죄에다 영양제를 공급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용서한 죄는 그 죄가 비록 눈에 보이더라도 제거됨을 믿어야 합니다.


4. 참된 사랑으로 잘못한 사람이 자기 스스로 자기가 무책임하게 행동한 것을 느끼게 하고, 자신의 잘못을 깊이 깨닫도록 도와주줍니다.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습니다. 그렇다고 사랑은 잘못한 것을 잘했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런 것은 응석받이 사랑이며 악을 승인하고 악을 키우는 것입니다.


5. 나보다 남을 더 낫게 여김으로 죄를 짓지 않습니다. 우리는 나의 의가 없으며, 오직 은혜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남을 나보다 더 낫게 여김으로 죄의 증가를 막아야 합니다.


6. 사랑의 효력은 사람을 자유롭게 합니다. 죄를 제거할 수 있는 유일한 해독제는 사랑입니다.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느니라.(벧전 4:8) 죄를 막고 제거하는 방법은 침묵하기, 관대하게 해석하기, 용서하기, 사랑으로 뉘우치도록 도와주고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기 등입니다.


복음은 우리에게 사랑할 자격을 줍니다. 예수님의 대속의 십자가의 능력이 여러분의 죄를 제거했기 때문입니다. 그 은혜와 사랑을 기억하고 힘써 사랑합시다. 여러분은 사랑할 자격이 있음을 기억하시고 죄를 제거하는 사랑의 사역을 하시기 바랍니다.